“H&M·나이키 안 사” 이어지는 불매운동....바이든 “신장 위구르 모른체할 수 없어” / 14F

게시일 2021. 03. 26.
조회수 251 627
33

중국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 H&M, 나이키 등에 대한 불매운동이 한창입니다. 유럽연합이 중국의 신장 위구르 인권 문제를 들어 제재에 나서자 나온 움직임입니다. 중국의 움직임은 한마디로 “당신들이나 잘하라”는 겁니다. 중국은 심지어 미국의 흑인 노예제도 문제까지 꺼내 맞불을 놓고 있습니다.
#중국불매운동 #나이키화형식 #인권

14F 일사에프
댓글  
  • 사슈

    사슈

    4 시간 전

    나이키 h&m가 좋은기업이라는걸 알려줘서 ㄱㅅ

  • 이름

    이름

    6 시간 전

    오... 나이키 좋다

  • 뇸뇸

    뇸뇸

    14 시간 전

    중국이 거른 다면 당연히 사야지

  • Jw

    Jw

    14 시간 전

    기왕 태우고 찢는 김에 집에도 똑같이 해서 그대로 현생에서 사라졌으면 좋겠다

  • 김예빈

    김예빈

    14 시간 전

    ㅋㅋㅋㅋㅋ그저 웃지요 굿

  • 김사랑

    김사랑

    15 시간 전

    저거 신발 옷들 만드는데도 환경오염 되는데 저걸 굳이 저렇게 태운다고? 역시 중국..

  • 박시반

    박시반

    17 시간 전

    버버리 불매하는 중국인 아이돌들도 한국에 많음.

  • 영구기관이완성되어버렸다아

    영구기관이완성되어버렸다아

    일 전

    걍 문닫고 니들끼리 격리해서 살아라 그게 우리나라하고 다른나라를 위함이다

  • 미역줄기

    미역줄기

    일 전

    *”은자의 나라, 중국”*

  • 김건하

    김건하

    일 전

    2:06 거의 100년전일이랑 지금이랑 뭔상관인데.. 뇌가없나..?

  • 지영배

    지영배

    일 전

    어차피 레플리카 아니냐

  • 진짬뽕

    진짬뽕

    일 전

    꼭 중국산브랜드만 사용하길~

  • soo

    soo

    일 전

    ㅋㅋ 아디다스 나이키를 불매하면 근데 너네 진짜 뭐입고 다닐꺼냐 ㅋㅋ

  • sunny ch

    sunny ch

    일 전

    2:09 음? 저것도 조작한거 아닌가,, 하도 그짓말해서 못믿을듯.

  • 황갑어깨영고

    황갑어깨영고

    일 전

    공산주의국가에서 자본주의인 불매운동이라니ㅋㅋ

  • 다럄럄

    다럄럄

    일 전

    중국의 약점을 하나하나 들어내서 압박하겠다는거지 중국이 지금까지 만든 적이 한둘이냐

  • 조성규

    조성규

    일 전

    경쟁력 약화가 목적이지 뭐래

  • 김상미

    김상미

    2 일 전

    저러고 나이키신상 파니까 중국덕에 매진이라는것이 래전드다

  • 박건

    박건

    2 일 전

    제발 불매해줘...

  • 태세이문태정

    태세이문태정

    2 일 전

    그러지말구 우리줭...ㅂ

  • 스님

    스님

    2 일 전

    짝퉁 불태우는 듯

  • cd k

    cd k

    2 일 전

    *오히려 좋아*

  • 쁘띠빠띠쀼슝쀼숭

    쁘띠빠띠쀼슝쀼숭

    2 일 전

    ㅋㅋ ㅋ ㅋ ㅋ ㅋ아니 개무식하네 과거의 타국사진을 가지고 ㅇㅈㄹㅋㅋㅋ ㅋ ㅋ ㅋ 아 ㅋㅋㅋ ㅋ ㅋ ㅋ ㅋㅅㅈㅋㅋㅋ 이러니 개콘이망하지

  • 유종현

    유종현

    2 일 전

    저 불타는 신발 어짜피 짭일듯

  • 호이호이

    호이호이

    2 일 전

    2:08 옛날이야 병신아 ㅋㅋㅋㅋㅋ
    지금 미국에서 저러면 사회적 매장에다 몇년동안 감방에서 썩을텐데 진짜 생각이 있나

  • 호이호이

    호이호이

    2 일 전

    산걸 찢냐 ㅋㅋㅋㅋㅋ
    불매운동때 적어도 예전에 산 유니클로 버리진 않았는데
    돈만 버리는 꼴 ㅋㅋㅋ

  • 이효림

    이효림

    2 일 전

    노재팬이랑 다른게뭐니

  • 너.

    너.

    3 일 전

    김치 불매 했다가 자기꺼라고 한것처럼 또 기업들 지내꺼라고 하면 ㄹㄱㄴ

  • 강King

    강King

    3 일 전

    화형 시킬거면 그거 나 줘...

  • 쭈빠삐 예은

    쭈빠삐 예은

    3 일 전

    더 사야지

  • _류넵

    _류넵

    3 일 전

    그냥 중국 자체를 태워버리는건 어떨까

  • dhc34c

    dhc34c

    3 일 전

    오오 중국인들이 발벗고 전세계에 나이키가 좋은 기업이라고 광고를 해주는 거구나.

  • 딱대

    딱대

    3 일 전

    중국 존나 부들부들하네

  • 사용자

    사용자

    3 일 전

    "스스로 띠꺼워하는 감자들"

  • 최웬

    최웬

    3 일 전

    사지마 누가 사래?ㅋ

  • 하루

    하루

    3 일 전

    노동착취와 민족차별은 종특이니 신경쓰지 말라는 중국 클라스

  • 김동은

    김동은

    3 일 전

    짭 사서 쳐입는것들이 불매해봤자 ㅋㅋ 태운것도 레플리카일텐데

  • 김세영

    김세영

    3 일 전

    내 알바임? ㄹㅇㅋㅋ

  • 바티칸tv

    바티칸tv

    3 일 전

    다 짝퉁일듯 ㅋㅎㅋㅋㅎㅎㅎ

  • 유은하

    유은하

    3 일 전

    근데 나이키 찢으려고 나이키를 사면 그것도 돈주는거잖어...

  • 간장게장

    간장게장

    3 일 전

    아 돈모와서 조던사야겠네

  • 정용희

    정용희

    3 일 전

    그 신발 나줘

  • 1521허주연

    1521허주연

    3 일 전

    중국이 불매한다? 인증된 기업이자너? 나이키 H&M 더 애용해야디^_^

  • tnsgus chl

    tnsgus chl

    3 일 전

    팩트)저거 다 짭이다

  • 감전물개

    감전물개

    3 일 전

    와 조던 나줘라 그럴꺼면

  • 캐컷_CharacterCut

    캐컷_CharacterCut

    3 일 전

    ㅋㅋㅋㅋ 사진들고 설명하는거 왤케 추하냐?? 흑인노예 몇년도에 찍힌사진인데?ㅋㅋ 비교할걸 비교해야지 ㅋㅋㅋ 지네 농장 사진만 보여주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흑인노예사진도 보여주니까 왜이리 유치해보이냐 한 나라의 대변인이란 사람이..

  • 코비

    코비

    4 일 전

    역겹네

  • qilip KIM

    qilip KIM

    4 일 전

    1:20 I where ~~~~cotton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 surely

    L surely

    4 일 전

    나이키를 애용해야겠구만.

  • 권귄

    권귄

    4 일 전

    감사합니다

  • Wavy Wavy

    Wavy Wavy

    4 일 전

    다 짭일듯 ㅋㅋ

  • 유지헌

    유지헌

    4 일 전

    어짜피 짝퉁만 쓰고있었을텐데 뭐

  • ᅳ진

    ᅳ진

    4 일 전

    ㅂㅅ 지들이 불매한다고 유명브랜드가
    뭐 달라지나

  • ZuHuen K

    ZuHuen K

    4 일 전

    중국하는거보고 반일개돼지충들아 반성해라~

  • 궝횽링

    궝횽링

    4 일 전

    얘들아 나이키 가자

  • 수

    4 일 전

    근데 나이키도 걱정되는게 중국인구가 14억인가.. 엄청 많은데 걔네 피해도 가지않을까 ㅜ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함

  • 곰시

    곰시

    4 일 전

    기계 작업이 40%면 60%는..?

  • 자취생

    자취생

    4 일 전

    환경 오염 시키게 하지마..

  • 박동수

    박동수

    4 일 전

    어쩐지 엄마가 나이키 로고 3개 연속으로 달려있는 옷 새로나온거 사오더니 ㄹㅇㅋㅋ

  • 4딸라

    4딸라

    4 일 전

    중국이 거른다 = 믿을만하다

  • every dream has a part two

    every dream has a part two

    4 일 전

    아 ㅋㅋㅋ중국이자나
    저거 다 짝퉁나이키일듯 ㅋㅋㅋ
    돈이면 사람도 파는새기들

  • 엉덩이드록바

    엉덩이드록바

    4 일 전

    ㅡ짱ㅡ

  • 성이름

    성이름

    4 일 전

    태울꺼면 나 주라 ㅡㅡ

  • 리틀바머

    리틀바머

    4 일 전

    근데 저거 다 나이키짭임ㅋㅋㅋㅋㅋㅋ

  • 이디

    이디

    4 일 전

    개이득~~~~~~~~

  • 읎다할짓

    읎다할짓

    4 일 전

    저렇게 해봤자 지들이 사서 태우는거임 ㅂㅅ들 ㅋㅋㅋㅋㅋㅋㅋㅋ

  • Street Video

    Street Video

    4 일 전

    동투르키스탄의 독립을 적극 지지합니다

  • Street Video

    Street Video

    4 일 전

    1:43 정보) 이렇게 말하지 않으면 저 사람의 인체가 신비해집니다

    • 난인터넷비대면성,익명성믿고시비터는

      난인터넷비대면성,익명성믿고시비터는

      3 일 전

      책상밑에서 권총으로 째고있을듯;;

  • Street Video

    Street Video

    4 일 전

    앞으로 나이키와 H&M, 캘빈클라인, 컨버스 제품을 적극 애용하겠습니다

  • ᄀᄂᄃ

    ᄀᄂᄃ

    4 일 전

    이걸 찍으려고 나이키 제품 샀다고 생각하니 개웃기넼ㅋㅋㅋㅋ

  • MJ

    MJ

    4 일 전

    어처피 짝퉁 아냐?

  • cristiano ronaldo

    cristiano ronaldo

    4 일 전

    응 어차피 짝퉁이야

  • Kh S

    Kh S

    4 일 전

    진격의 거인처럼 벽으로 둘러쌓고 살았으면 좋겠당

  • LEE JAEMIN

    LEE JAEMIN

    4 일 전

    오호 중국 압박의 새로운 카드네

  • 안수민

    안수민

    4 일 전

    아니 근데 쟤네 나이키 조던인가 그거 오지오지오지아지오지게 많이 신던데

  • 민준

    민준

    4 일 전

    박쥐도 저렇게 생으로 구워먹드만 신발까지 먹을라하네 ㅋㅋㅋ

  • GU

    GU

    5 일 전

    팩트는 뭔가요?? 기계재배 사진은 보여주기식이고 실제로는 위구르지역 농민이 강제 노역을 당하고 있는게 맞나요??? 그럼 영상속 대변하고있는 위구르족은 뭐징???

  • 또하루

    또하루

    5 일 전

    지들 수준보여주네ㅋㅋㅋㅋㅋㅋ역시 중국
    그래 니들 정상인이 없다는 걸 더 보여줘ㅋㅋㅋㅋㅋ

  • 이승현

    이승현

    5 일 전

    나이키:난 저런거 판적 없는데 지들이 짭 만들고 태우노 😅

  • 나무딸기

    나무딸기

    5 일 전

    오예~ 나이키 신발 못신으면 올림픽 우승도 못할텐데 ㅋㅋㅋ 고맙구만 ㅎㅎㅎㅎ

  • kyung hwan Han

    kyung hwan Han

    5 일 전

    저기 불태우는 게 진짜 나이키 일까?

  • 정재민

    정재민

    5 일 전

    미국형님만 믿겠습니다

  • 방개약

    방개약

    5 일 전

    엄마 나 이거알아 문화대혁명 시즌2

  • 하앙이

    하앙이

    5 일 전

    스스로 문맹되려고 하네 ㅋㅋㅋㅋㅋㅋ 웅 중국이 안사는거 우리가 살리지롱

  • 존잘제현

    존잘제현

    5 일 전

    지들이 뭐라고

  • 파랑파랑

    파랑파랑

    5 일 전

    1:45 니가 직접 키우는거냐?

  • 정창현

    정창현

    5 일 전

    중국답게 짝퉁인거 아님??ㅋㅋ

  • 공리

    공리

    5 일 전

    응 신지마~입지마~

  • 0

    0

    5 일 전

    지들이 문제인건 알고 있나보구만? ㅋㅋㅋ 예민하게 반응하는데다 불매운동? 뭐 구라친다고 불매운동하는거면 ㅇㅈ 하겠는데 팩트인거 지들이 인정하고 부들대는 꼴 보니까 진짜 웃기네 ㅋㅋ 쓰레기같은 종족

  • M nn

    M nn

    5 일 전

    흐앤므 씹떡상 ㅋㅋㅋ

  • 설탕이

    설탕이

    5 일 전

    불매라는게 더 이상 안사면 되는 걸 굳이 태우나 아깝게;

  • 김인직

    김인직

    5 일 전

    나이키 사랑해

  • 황도영

    황도영

    5 일 전

    나이키 짭 거의다 중국산인건 알제?

  • tori tori

    tori tori

    5 일 전

    당연하지!중국이 저런 브랜드 물건들을 왜 씀?ㅋㅋ위대한 중국은 짝퉁만 취급한다고!!

  • 최승현

    최승현

    5 일 전

    나이키는 동네북이냐?

  • 박민샌

    박민샌

    5 일 전

    중국아 니네가 원하던 반응이 아니라 당황했니?
    응 그래 이게 한국인의 단합이야
    내로남불 진짜 오진다. 개쳐웃김 기절할듯

  • 앙기모띠

    앙기모띠

    5 일 전

    중국 참교육은 못 참찌!!!

  • Kyeong Seok Ju

    Kyeong Seok Ju

    5 일 전

    나이키가 워낙 메이커라
    떼놈들이 찢고 불태워도
    오히려 광고 찍어주는 듯
    더 간지나보이는데? ㅋㅋ
    떼국놈들 적이 드디어 부지기수로 많이 늘어나고 있다!
    머지않아 사방이 적이 될 듯 ㅋㅋ
    중국 복터졌네~ 멸망의 복~ 중국 꼭 대박 나기를!!!

  • & Chubby

    & Chubby

    5 일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임승규

    임승규

    5 일 전

    왠지 짭 태우는 거일듯